즐겨찾기 추가 2020.10.29(목) 23:42
전체기사 탑뉴스 정치 행정 경제 국제 사회 국방 자동차 종교 교육 IT/과학 벤처/스타트업 농수산 건설/부동산 핫이슈 지차체뉴스 산업 포토뉴스
전체기사
탑뉴스
정치
행정
경제
국제
사회
국방
자동차
종교
교육
IT/과학
벤처/스타트업
농수산
건설/부동산
핫이슈
지차체뉴스
산업
포토뉴스
English 日文 中文

문 대통령, '디지털 뉴딜 문화콘텐츠산업 전략보고회'...대한민국 콘텐츠 르네상스 시대를 선언합니다

2020-09-26(토) 12:59
[신동아방송=빅대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 '디지털 뉴딜 문화콘텐츠산업 전략보고회' 연설 전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문화예술인 여러분,

우리는 코로나를 이겨내며 새로운 비대면 문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만남을 대신한 온라인 소통이 많아지고, 문화콘텐츠 또한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접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의 영역이 크게 확대되었고, 콘텐츠가 디지털화되면서 서로의 경계를 넘어 끊임없이 결합하고 확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은 이미 우리의 일상에 깊이 들어와 있었지만, 그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베를린 필하모니 공연 실황이 인터넷으로 생중계되어 전세계에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유료 콘서트의 성공에 이어, BTS의 유료 온라인 공연에 76만 명이 모인 것은 비대면 공연으로도 흥행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콘텐츠는 문화예술의 영역을 넘어 제조업과 서비스업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로 개인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시대가 열리고 자율주행차와 스마트 가전, 스마트 홈은 소통과 공감의 기능을 더하며 경쟁력을 높여갈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디지털 역량과 한류로 대표되는 문화 역량을 결합해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키울 절호의 시점입니다.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우리의 포용성과 함께 따뜻한 디지털의 시대를 선도할 때입니다.

지금 영화관, 콘서트, 드라마 제작 등 오프라인 영역에서의 어려움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발 앞서 새로운 영역에 도전해야 됩니다.

우리의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것은 한국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열쇠입니다.
저는 오늘 국민들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콘텐츠 르네상스 시대를 선언하고자 합니다.
박대영 기자 dnfi8101@gmail.com
        박대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
사명:(주)신동아방송 경인방송/등록번호:서울 아02766/최초등록일:2013 년 5월 26일/제호:신동아방송·SDATV/발행인·편집인:이신동/경인방송 대표이사:박세호
본사: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2길 70 (양재동)/홈페이지:www.sdatv.co.kr/전화:(02)846-9300/팩스:(0505)300-8014/이메일:sdatv@sdatv.co.kr
경인방송: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중부대로306 (3층)/홈페이지:www.sdatv-gg.co.kr/전화:(031)213-0900/팩스:(031)213-0904
(주)신동아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